Responsive Advertisement

2026년 부활절 대표기도문 예시 3가지

2026년 부활절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예시 3가지입니다. 부활의 소망과 생명의 능력을 찬양하며 드리는 부활절 대표기도문 모음입니다.

2026년 부활절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예시 3가지

부활의 소망과 생명의 능력을 찬양하며 드리는 대표기도문

2026년 부활절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예시 3가지


사용 안내
아래 기도문은 2026년 부활절 주일예배에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강조점으로 구성된 대표기도문 예시 3가지입니다.

부활절 대표기도문 예시 ①

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절망이 끝이 아니라는 사실을, 무덤이 마지막이 아니라는 진리를 부활의 아침으로 증거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주님, 우리는 여전히 삶의 무덤 앞에서 낙심하고 두려워할 때가 많았습니다. 믿는다고 고백하면서도 현실의 무게 앞에서 쉽게 흔들리고 주저앉았던 우리의 연약함을 이 부활절 아침에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선포하신 이 말씀을 다시 붙듭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11장 25–26절)

이러한 말씀처럼 부활의 생명이 오늘 우리의 삶에도 임하게 하옵소서. 죽은 소망이 다시 살아나게 하시고, 식어버린 믿음이 다시 불타오르게 하시며, 포기했던 자리에서 다시 일어서게 하옵소서.

부활의 주님, 이 기쁜 소식이 예배당 안에만 머물지 않게 하시고 우리의 가정과 일터, 삶의 모든 자리로 흘러가게 하옵소서. 절망 속에 있는 이들에게는 소망의 증인이 되게 하시고, 눈물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는 부활의 위로를 전하게 하옵소서.

오늘 선포되는 말씀 가운데 부활의 능력이 살아 움직이게 하시고,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과 담대함을 더하여 주옵소서. 듣는 우리 모두가 “그가 살아나셨다”는 고백을 삶으로 증거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죽음을 이기고 다시 사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절 대표기도문 예시 ②

광의 하나님 아버지, 어둠을 밝히시고 죽음을 무너뜨리신 부활의 주님을 찬양합니다. 십자가의 침묵을 지나 생명의 새 아침을 열어 주신 하나님께 온 마음으로 감사와 경배를 올려드립니다.

주님, 우리는 종종 십자가 없는 영광을 원했고, 고난 없는 승리를 기대하며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고난을 통과한 부활로 참된 생명의 길을 보여 주셨습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이 말씀을 마음에 새깁니다.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고린도전서 15장 55절)

이러한 말씀처럼 더 이상 두려움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지 않게 하시고, 부활의 승리가 우리의 믿음의 근거가 되게 하옵소서. 실패와 상처, 죄의 흔적 앞에서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담대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 부활의 신앙은 과거의 사건이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능력임을 믿습니다. 우리의 말과 태도, 선택 속에 부활의 생명이 드러나게 하시고,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사명을 기쁨으로 감당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공동체가 부활의 증인으로 세워지게 하시고, 세상 가운데 희망의 등불이 되게 하옵소서. 상처 입은 이들을 품고, 넘어지는 자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부활의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영원한 승리를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절 대표기도문 예시 ③

망의 하나님 아버지, 죽음을 깨뜨리고 다시 살아나신 부활의 주님을 찬양합니다. 무너진 자리에서 새 생명을 일으키시는 하나님을 이 부활절 아침에 높여 드립니다.

주님, 우리는 인생의 여러 자리에서 끝이라 여겼던 순간들을 지나왔습니다. 관계의 단절, 실패의 아픔, 반복되는 좌절 속에서 희망을 놓아버리고 싶었던 날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말씀하신 이 약속을 믿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지 않으셨다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고린도전서 15장 17절)

주님께서 살아나셨기에 우리의 믿음이 헛되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이 부활의 진리가 오늘 우리의 삶을 다시 붙들어 주시고, 넘어졌던 자리에서 다시 일어설 힘이 되게 하옵소서.

부활의 주님, 오늘 우리의 마음에 새 생명을 부어 주옵소서. 낙심한 영혼에는 위로를, 지친 심령에는 쉼을, 방황하는 발걸음에는 분명한 방향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부활의 소망을 품고 살아가는 성도가 되게 하시고, 말로만이 아니라 삶으로 “주님이 살아 계심”을 증거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오늘과 내일이 부활의 빛 안에서 새로워지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이 모든 말씀을 다시 사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절 기도문에 인용된 성경구절
요한복음 11장 25–26절 / 고린도전서 15장 55절 / 고린도전서 15장 1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