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첫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2025년 10월의 첫 주일을 맞이하여 저희를 주님의 거룩한 전으로 불러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깊어가는 가을의 풍성한 결실을 통해 만물을 다스리시는 주님의 신실하심과 창조의 섭리를 다시 한번 묵상하게 됩니다. 저희의 호흡이 있는 동안 주님을 찬양하고 높이는 삶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긍휼이 풍성하신 주님, 지난 한 주간 저희의 삶을 돌아봅니다. 저희의 연약함으로 인해 주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 모든 허물과 죄악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말과 행동으로 지은 죄, 생각으로 범한 모든 교만과 이기심을 주님의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시옵소서. 저희가 세상의 욕심과 염려를 내려놓고, 오직 주님의 진리만을 따르는 순전한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회 곳곳에 만연한 불의와 갈등이 주님의 공의와 사랑으로 해소되게 하시고,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국민을 섬기는 지혜와 청렴함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회복의 길을 열어주시고, 소외되고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교회가 따뜻한 위로와 실제적인 도움을 나누는 통로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를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담임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을 더하사 말씀 선포하실 때마다 살아 있는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모든 성도들이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헌신된 모든 직분자들의 수고를 기억하시고, 다음 세대가 믿음의 명맥을 이어가는 믿음의 용사들로 굳건히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저희의 예배를 온전히 받아 주시기를 원합니다. 찬양대의 찬양과 저희의 간절한 기도가 하늘 보좌에 상달되게 하시고, 말씀을 들을 때 저희의 영혼이 소생함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마치는 시간까지 성령님께서 충만히 임재하여 주실 줄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시 2: 추수와 감사를 담은 기쁨의 기도
신실하시고 변함없으신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10월의 첫 주일을 주님께 예배함으로 시작하게 하시니 무한 감사합니다. 풍요로운 추수의 계절을 허락하시고, 이 땅에 사는 동안 저희에게 베푸신 모든 은혜와 축복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삶이 주님의 은혜를 늘 기억하며 감사로 가득 찬 향기로운 제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가 때로는 주님의 뜻을 알면서도 세상의 풍조를 따라 흔들리고 죄의 유혹에 넘어졌음을 고백합니다. 저희의 연약함과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시고, 다시는 주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삶을 살지 않도록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시옵소서. 저희의 중심을 새롭게 하사, 오직 주님만을 경외하며 이웃을 사랑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지금도 복음이 전파되지 않는 열방을 위해 기도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복음을 위해 헌신하는 선교사들과 그들의 가족을 주님께서 보호하시고, 사역 위에 성령의 능력과 풍성한 열매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질병과 고난으로 힘들어하는 성도들과 믿음의 지체들을 기억하시고, 주님의 치유와 회복의 손길을 내려주시옵소서.
우리 교회가 이 지역 사회를 향한 복음의 능력을 드러내는 교회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이 서로 사랑하고 연합하여, 주님의 몸 된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게 하옵소서. 특별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믿음을 지키려는 청년들과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비전을 심어주시고, 연로하신 성도들에게는 평안과 강건함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선포될 말씀을 통해 저희의 영혼이 깨어 주님을 더 깊이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은혜 위에 은혜를 더하시고, 저희 모두가 말씀에 순종하여 삶 속에서 변화를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시 3: 믿음의 열매를 간구하는 기도
만유의 주재이시며 저희의 목자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10월의 첫 주일, 주님의 크신 사랑과 인도하심에 감사하며 예배의 자리로 나왔습니다. 계절의 변화 속에서도 변치 않으시는 주님의 사랑을 느끼며, 저희의 믿음 또한 주님 앞에서 흔들림 없는 반석 위에 서기를 간구합니다. 저희의 마음을 정돈하시고 주님만을 바라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주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으면서도 세상의 가치관과 타협하며 살았던 저희의 부끄러운 모습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물질적인 풍요를 추구하며 영적인 것을 소홀히 했고, 사랑 대신 미움과 시기로 가득했던 순간들을 회개합니다. 저희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열매(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를 풍성히 맺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의 모든 교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가 세상의 소망이 되게 하시고, 빛과 진리를 전하는 등대 역할을 잘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물질의 맘몬, 쾌락, 이기심 등 어둠의 세력이 교회를 흔들지 못하도록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어려움 속에서도 굳건히 믿음을 지키는 지하교회와 박해받는 성도들을 주님께서 친히 보호하시고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교회의 모든 사역과 기관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맡겨진 사역을 통해 주님의 이름이 높아지게 하시고, 모든 성도들이 각자의 은사대로 교회를 섬기며 기쁨과 감사가 넘치게 하옵소서. 특별히 주님께 예배를 드리기 위해 헌신하는 모든 봉사자들에게 영육 간의 강건함을 허락하여 주시고, 그들의 가정에 복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선포될 말씀이 저희의 삶의 지침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권능의 능력을 입혀 주시고, 저희의 심령이 이 말씀을 통해 깊은 회개와 새로운 비전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예배를 온전히 기뻐 받아 주실 줄 믿사오며, 존귀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