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ponsive Advertisement

2025년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2025년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성경 인용 예시 1)

2025년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사랑과 감사로 가득하신 하나님 아버지,

8월의 둘째 주일, 저희를 주님의 날개 아래 모아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요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시편 28:7) 라는 말씀처럼, 무더위 속에서도 저희의 영혼을 강건하게 붙들어 주시고, 주님의 사랑 안에서 위로와 평안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힘으로는 이 여름을 온전히 이겨낼 수 없지만, 주님께서 함께하시기에 저희가 믿음으로 이 자리에 설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저희 교회가 주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서, 세상의 지치고 상한 영혼들에게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라는 말씀처럼 참된 안식과 회복을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무더위에 힘들어하는 이웃들을 돌아보며,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교회 공동체가 서로 사랑으로 연합하고, 믿음의 교제를 통해 더욱 든든하게 세워지게 하옵소서.

또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 이 땅을 긍휼히 여기시사 폭염과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주시고,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필요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게 하옵소서. 이 사회에 만연한 갈등과 분열이 사라지고, "화평하게 하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마태복음 5:9) 라는 말씀처럼 화해와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나라의 지도자들에게 백성을 위한 헌신과 섬김의 마음을 주시고, 정의로운 정치를 펼치게 하옵소서.

저희 각자의 삶을 주님께 의탁합니다. 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서도 저희의 마음을 평안하게 지켜주시고, 일상의 어려움 속에서 주님을 더욱 의지하게 하옵소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라는 말씀처럼, 학업과 직장, 가정의 모든 삶 속에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이 되게 하시고, 지혜와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저희에게 허락하신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누리게 하시고, 이웃과 나누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오늘 드려지는 예배를 통해 주님께서 홀로 영광 받으시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기도와 찬양을 흠향하시고,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을 부어주셔서, 모든 성도가 주님의 음성을 듣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5년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2025년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성경 인용 예시 2)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아버지,

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 8월 둘째 주일 아침 저희를 주님의 전에 모아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으리로다" (시편 125:1) 라는 말씀처럼, 끓는 가마솥 같은 세상 속에서도 주님만이 우리의 시원한 그늘이 되시고, 메마른 영혼에 단비를 내려주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지난 한 주간 주님의 뜻대로 살지 못한 저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깨끗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서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저희 교회가 세상의 혼탁한 물결에 휩쓸리지 않고,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105) 라는 말씀처럼 말씀 위에 굳건히 서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여름 사역을 통해 받은 은혜를 성도들이 삶의 자리에서 이어가게 하시고, 다음 세대들이 믿음으로 무럭무럭 자라나게 하옵소서. 휴가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모든 성도들에게 새 힘을 주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주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하게 하옵소서.

또한, 이 나라와 열방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 폭염과 태풍 등 자연재해로 고통받는 이들이 없도록 지켜주시고, 혹 피해를 입은 곳은 속히 복구되게 하옵소서. 이 사회의 지도자들에게 "지혜로운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다니엘 12:3) 라는 말씀처럼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주시고, 주님의 공의와 정의가 바로 서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전 세계적으로 복음을 알지 못하는 영혼들에게 구원의 빛이 임하게 하시고, 선교사들의 사역 위에 놀라운 열매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각자의 삶을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무더위와 싸우며 일하고 공부하는 모든 이들에게 주님께서 힘을 더하여 주시고, 건강을 지켜 주시옵소서. 가정에 평안을 주시고,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 사랑하며 믿음 안에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모든 생각과 계획이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되기를 원하오니, 저희의 삶을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드려지는 예배를 통해 주님께서 홀로 영광 받으시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부어주셔서, 저희 심령에 큰 울림을 주는 은혜의 말씀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 저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5년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성경 인용 예시 3)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8월의 둘째 주일 아침, 주님의 은혜 안에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의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보며,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한일서 4:10) 라는 말씀처럼, 주님께서 저희와 동행하시며 베풀어주신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의 연약함과 부족함으로 주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정결한 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저희 교회가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교회 공동체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며,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한복음 13:34) 라는 말씀처럼 함께 기도함으로 믿음의 공동체를 든든히 세워가게 하옵소서. 여름 사역을 통해 받은 은혜가 한때의 감정으로 끝나지 않고, 성도들의 삶에 깊이 뿌리내려 지속적인 믿음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또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 이 땅의 모든 백성들을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폭염과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지켜주시고, 혹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는 필요한 도움의 손길을 주시옵소서. 이 사회의 양극화와 갈등이 사라지고, 약한 자들을 보호하며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나라의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더하사 정의와 공의로 나라를 다스리게 하옵소서.

저희 각자의 삶을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서도 주님께서 저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고,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7) 라는 말씀처럼 평안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가정에 화목함을 더하시고, 자녀들의 믿음과 지혜가 성장하게 하옵소서. 저희의 일터에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시고, 모든 계획과 소망이 주님 안에서 성취되게 하옵소서.

오늘 드려지는 예배를 통하여 주님 홀로 영광 받으시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권능을 부어주셔서, 저희 모두가 주님의 음성을 듣는 귀한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 저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